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코딩 테스트 관련 질문
현재 백엔드 관련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는 중에 있습니다 제 주 언어가 javascript라서 javascript 관련 코딩 테스트도 준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백엔드 관련 공고에 코딩테스트에는 javascript를 지원하지 않는 공고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javascript가 아닌 다른 언어의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맞을지 아니면 없는 공고는 과감하게 넘기고 javascript를 지원하는 공고에만 코딩테스트를 보며 준비하는 것이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node 관련 백엔드 공고 보다 java나 python 관련 백엔드 공고가 많다고 느껴져서 고민에 있습니다.
2026.01.29
답변 3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백엔드 시장에서 자바와 파이썬 공고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현실이므로 코딩테스트 통과를 위해 파이썬을 서브 언어로 빠르게 장착하는 것이 취업 확률을 높이는 유일한 정답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실력이 있다면 파이썬 문법을 익히는 데는 일주일이면 충분하니 고집을 꺾고 효율적인 파이썬으로 코테를 준비하여 지원 가능한 기업의 폭을 최대로 넓히셔야 합니다. 언어 제약으로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것은 너무나 큰 손해이니 지금 당장 파이썬 기초 문법부터 시작하여 모든 백엔드 공고에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 주 언어가 자바 스크립트라면 JS 지원하는 코딩테스트 중심으로 준비 + 합격률 높임 Java / Python 공고도 보고 싶으면 최소 하나 다른 언어(Java / Python)로 코딩 테스트 준비해두면 선택지 넓어짐 전략 JS 중심 + 추가 언어 최소 대비 , 억지로 모든 공고 보는 것보다 효율적임 즉 JS 공고 우선, 필요시 다른 언어 최소 대비가 현실적
- 만만능박사님승진기업코과장 ∙ 채택률 57%
코딩 테스트 언어 선택은 지원하려는 회사의 채용 공고와 주력 사용하는 기술 스택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원 공고가 JavaScript를 명시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면, 굳이 JavaScript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대로 JavaScript를 지원하는 회사라면 그 언어로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또한, Node.js가 포함된 JavaScript 백엔드 관련 공고보다 Java나 Python 관련 백엔드 공고가 더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Java와 Python은 백엔드뿐 아니라 데이터 처리, 자동화,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어 코딩 테스트에서도 자주 출제되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 만약 주력 언어가 JavaScript라면, 자신감을 가지고 JavaScript 기반 코딩 테스트를 집중 준비하시되, - 회사 공고를 분석해서 Java나 Python을 요구하거나 우대하는 곳이라면 그 언어로도 준비를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 너무 범위를 넓히면 준비에 비효율적이니, 지원하고 싶은 회사 리스트를 먼저 정리하고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언어 위주로 집중하세요. 물론, JavaScript 외에도 Python이나 Java는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에 매우 적합한 언어이니, 가능하면 한두 가지 언어는 추가로 익혀두는 것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지원 공고에 맞춰 언어를 선택하되, JavaScript를 기본으로 하면서 필요에 따라 Python이나 Java 공부를 병행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ㅠㅠ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취업 관련 질문
안녕하십니까. 26년부터 반도체 산업을 준비하려는 지원자입니다. 25년 2월에 졸업하고, 원래 이차전지를 준비하다가 반도체 산업으로 변경하려합니다. [경험] 1. 지방사립대 화학공학과 4.4/4.5, 토스 IH, 공기업 연구동향 파악 업무 7개월, 2. 반도체 공정실습 3회, 코멘토 교육 2회(cvd) 3. 에너지 관련 수상 2회, 환경 관련 수상 1회, 이차전지 학부연구생 2년(분석기기 사용 경험 살릴려고 합니다) 원래 삼성sdi를 원래준비했는데 계속 서류 탈락했습니다.. 23년부터 반도체도 조금씩 해놔서 이번엔 삼성전자를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질문] 1. 이차전지 관련 활동 및 학부연구생 경험을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또한 인턴도 공기업 인턴인데 서류에 적어도 감점이 없을까요? 2. 영어는 AL로 올리고 Adsp도 취득하려고 합니다. 또 추가할 스펙이 있을까요? 서류에 자꾸 떨어져서 스펙을 보강하고 싶습니다ㅜㅠ 3. sdi지원하다가 삼성전자로 바꾸면 감점있을까요? 감사합니다!
Q. 전자공학과 기술영업 취준..
안녕하세요 인서울 하위 전자공학과 4학년 재학중입니다. 현재까지 정량적인 스펙으로는 학점 4.4와 토스IH 그리고 산학 프로젝트 2회 학술대회 논문 2편 코스웤내 프로젝트 다수 아르바이트 경험 다수 SK하이포 수료 공정실습 수료 등이 있습니다. 제가 전자공학과 출신으로서 기술영업 직무를 준비함에 있어 전기기사 자격증이 필요할까요? 주변 선배들은 전부 취득하라고 하는데 저는 그 시간에 영어를 더 공부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Q. 박사 취업 스펙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계측 직무를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저는 올해 2월에 박사 졸업했고, 작년 하반기부터 반도체 관련 직무로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광학 기반 나노스케일 계측 및 전자수송/광응답 분석 관련 연구를 수행했고, AFM, Raman, transient absorption,SEM 등 장비 활용 경험과 4편의 SCI 주저자 논문 투고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서류 합격률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자기소개서를 계속 수정하고 시간을 많이 들여도 결과가 개선되지 않다 보니, 최근에는 자소서보다는 정량적인 스펙이 부족한 게 원인인가라는 고민이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아래와 같은 방향을 고민 중입니다: 1. 한국나노기술원 / 나노종합기술원 등에서 공정/장비 교육 수강 2. 토익, 토스 영어 점수 보완 (현재는 토익 895, 토스 IH) 3. ADSP, SQLD 같은 데이터 분석 자격증 이러한 스펙들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